(재)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 지역연고산업 사업설명회 개최

산청군
(재)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 지역연고산업 사업설명회 개최
- 한방약초기업이 미래시장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
- 신제품개발, 효능평가 등 지원프로그램 수혜기업 공고, 다음달 6일까지 모집
  • 입력 : 2021. 07.18(일) 21:48
  • 김태훈 기자
경남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양산시
밀양시
사천시
진주시
통영시
거제시
함안군
창녕군
의령군
합천군
산청군
하동군
거창군
함양군
남해군
사업설명회 진행 모습
[산청/CTN]김태훈 기자 = 재단법인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원장 이향래)은 지난 13일 한방약초관련 기업체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 사업' 수혜기업 모집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은 지역 내 산업특구 및 자원과 연계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남은 지난 6월 '한방약초 산업고도화'가 육성과제로 선정됐으며, 연구원은 사업 주관기관으로서 산청군 한방약초산업특구 내 기업 대상으로 3년간 국비 15억, 지방비 1억 5천만 원을 투입하여 신제품 개발과 제품 고급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연구원에서 추진할 '한방약초산업 고도화 육성사업'의 추진배경 및 목적, 지원프로그램 내용, 신청방법 등 안내와 수혜기업들의 질의응답 등 사업 전반에 대해 한방약초기업들과 공유했다.

산청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한방약초 관련 기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연구원 누리집(http://gnherb.idcsolution.co.kr)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향래 원장은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업지원 서비스와 연구원의 기술지원을 병행하여 한방약초 기업의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 edios2@naver.com
김태훈 기자 입니다.
김태훈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