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사동행정복지센터 인근 소공원 조성 완료

중구
대전 중구, 대사동행정복지센터 인근 소공원 조성 완료

-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소공원(1,019.8㎡) 조성
  • 입력 : 2022. 03.10(목) 20:11
  • 정민준 기자
대전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
대덕
[대전/CTN]정민준 기자ㅣ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보문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제2호 소공원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사동행정복지센터 인근인 대사동 135-131번지 일원에 총 사업비 3억여원 투입해 전체 면적 1,019.8㎡ 규모로 마무리됐다.

구는 공원 내 다양한 수목을 심고, 휴게 그늘막, 의자 등을 설치해 지역민에게 새로운 쉼터를 제공했다. 특히 이 인근은 사회기반시설이 열악해 주민 생활에 불편을 야기했던 곳으로, 공원 조성을 통해 지역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휴식 놀이공간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구는 2014년부터 올해까지 국‧시비 포함 총 337억원을 들여 대사동 일원에 도로, 공원과 주차장 등 생활․교통편익 시설을 조성하는 보문1‧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 중으로, 현재까지 사업구역 내 도로개설, 주차장 5곳, 소공원 1곳을 완료했다.

박용갑 청장은 “대사동 지역의 보문1‧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올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로, 공원, 주차장 등 생활․교통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주민의 편익을 증진하고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