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총력'

부여
부여군,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총력'
  • 입력 : 2022. 04.29(금) 12:57
  • 임종복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부여군이 농촌 365생활권 조성을 위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제공=부여군]
[부여/CTN]임종복 기자 = 부여군이 농촌 365생활권 조성을 위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365생활권은 △30분 내 보건·보육 기초생활서비스 지원 △60분 내 의료·문화 복합서비스 접근 △5분 내 응급상황 대응 등을 골자로 하는 체계다. 농식품부는 365생활권 조성을 목표로 최대 국비 300억원을 패키지 형태로 5년간 지원하는 농촌협약 공모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6일 열린 농촌협약위원회에서는 농촌협약 전략계획 수립 경과 및 결과 보고에 이어 사업 대상지가 되는 우선 생활권 설정을 위한 의견수렴과 논의 등이 진행됐다.

위원들은 특히 우선 생활권 설정과 이후 절차에 대해 설정 당위성과 정책목표 달성을 위한 추가 협의사항 등을 다각도로 점검하고 보완 의견을 냈다.

군은 이날 결정된 우선 생활권을 대상으로 면밀한 사업 준비를 위해 우선 생활권 추진위원회를 4월 말에서 5월 초 개최해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의견과 보완사항은 남은 공모준비 기간 면밀히 검토하여 반영하겠다"며 "올해 농촌협약 사업 선정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 도약하는 부여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