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혁신플랫폼 '와유', 공유오피스 9일부터 입주한다

청양
청양혁신플랫폼 '와유', 공유오피스 9일부터 입주한다
  • 입력 : 2022. 05.04(수) 10:14
  • 한성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김윤호 부군수)은 지난 3일 청양혁신플랫폼 '와유'에서 공유오피스 입주식을 진행했다.
[청양/CTN]한성진 기자 =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김윤호 부군수)은 지난 3일 청양혁신플랫폼 '와유'에서 공유오피스 입주식을 진행했다.

재단은 지난 3월 관내에 주소를 두고 활동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와유' 공유오피스 입주를 희망하는 단체를 모집했다.

그 결과 5개 단체가 접수되어 내부 심사를 거쳐 청양지킴이 청년회(박영동), 협동조합 흙이랑(우동욱), 청양마을교육공동체연구회(임미자), 깡깡협동조합(박소정), 청양의봄 청춘협동조합(김현숙) 총 5개단체가 확정됐다.

입주단체는 올해 연말까지 사무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냉난방기, 사무용 책상, 캐비넷, 복합기 등을 공용으로 사용한다. 또한 5월부터는 공동체 현장 코디네이터가 공유오피스에 상주하며 시설활용을 도울 계획이다.
청양군 제공

김윤호 이사장은 "청양군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공유오피스인만큼 '와유' 취지인 주민소통공간을 잘 살려 군민들에게 필요한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향후 입주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세부 운영규정을 수립하고 정례회의를 통해 애로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과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한편, 청양혁신플랫폼 '와유'는 2019년 행정안전부 지역사회 활성화 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총 17억 원을 투입한 지상 2층 건물로 2021년 11월에 준공돼 공동체 활성화는 물론 민간과 행정을 연결하는 협치와 소통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1층에는 공유오피스 외 세미나실, 소회의실, 공유 부엌 등 주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통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기획운영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등 중간지원조직 사무실이 입주해있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한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