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성공적인 도시농업박람회 전 부서 협조" 강조

청주
한범덕 청주시장 "성공적인 도시농업박람회 전 부서 협조" 강조
  • 입력 : 2022. 05.09(월) 13:37
  • 박형태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9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 개최[청주시 제공]
[청주/CTN]박형태 기자 = 한범덕 청주시장은 9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오는 12일부터 개최하는 도시농업박람회가 도농복합도시 청주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행사가 되도록 전 부서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2021년 개최하려다 코로나19로 무산된 '제1회 청주시 도시농업박람회'가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유기농복합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며 "청주 도시농업의 발전적인 모습을 잘 보여줄 이번 박람회를 전 직원이 관심을 갖고 각 부서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6일 전국 시내버스 파업으로 전 도시가 긴장했는데 우리시는 준공영제로 임금협상 타결이 잘 되었다"며 "준공영제를 좀 더 발전시켜 올해 하는 시내버스 노선 개편을 잘 진행해 시내버스가 시민의 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지시했다.

덧붙여 "탄소중립의 제일은 승용차 억제와 대중교통 활성화이므로 시내버스 중심으로 대중교통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SK하이닉스와 LG화학(주), SD바이오센서에 힘입어 우리시 법인지방소득세 납부세액이 1137억(99%) 증가했다"며 "인구 80만 이상 도시 중 높은 청년 취업률과 경제를 선도하는 법인, 그 뒤를 탄탄히 받쳐주는 중소기업이 청주의 경제여건이므로 우리시의 강점을 살려 경제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박형태 기자 ctncj-114@naver.com
박형태 기자 입니다.
박형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