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의료급여심의위원회 개최

천안
천안시, 의료급여심의위원회 개최
-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안건 의결 및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 연간조사계획 논의

  • 입력 : 2022. 05.19(목) 09:42
  • 김태연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가 의료급여수급자의 의료서비스 보장을 위해 지난 18일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CTN]김태연 기자 = 천안시는 의료급여수급자의 의료서비스 보장을 위해 지난 18일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장인 시장(시장 권한대행)을 포함해 3명의 공무원과 위촉직 2명으로 구성된 천안시 의료급여심의위원회는 이날 위원장인 신동헌 천안시장 권한대행의 주재로 회의를 진행했다.

심의회는 천안시약사회 부회장 이상영 위원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하고,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수급권자의 의료보장 지원 및 합리적 의료 이용을 유도하는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 연간조사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올 4월 기준 천안시 의료급여 수급자 수는 1만2800여 명이다.

시는 의료급여 수급자의 건강관리 능력향상을 위해 방문·전화·서신·자원연계 등 사례관리사업을 실시하고, 장기입원자의 퇴원을 유도해 재가의료서비스와 지역사회 서비스를 연계 지원하는 등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동헌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의료급여 수급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의료급여 과다 이용을 사전에 방지해 의료급여 재정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연 기자 cks7089@naver.com
김태연 기자 입니다.
김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