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립도서관, 4년 연속 독서아카데미 공모 선정

진천
진천군립도서관, 4년 연속 독서아카데미 공모 선정
  • 입력 : 2022. 05.19(목) 15:54
  • 이병종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진천군립도서관전경
[진천/CTN] 이병종 기자 = 진천군립도서관(진천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에 4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독서아카데미는 인문, 역사, 철학, 기타 학문을 융합한 통섭형 인문학 강의를 중점으로 진천군민의 인문정신을 고양과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약 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됐던 이번 사업은 특별히 올해 충북 지역에서는 진천군이 유일하게 특강 지원 대상 지역으로 선정돼 100만 원을 추가로 확보함에 따라 명사 초청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도서관은 '급변하는 현재와 미래, 인문학에서 해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오는 6월~10월, 1~3기에 걸쳐 총 15강의 강좌, 특강 1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6월 7일에 시작하는 독서아카데미 1기 강좌는 오는 31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비로소 내 마음의 적정온도를 찾다'의 저자 정여울 작가와 함께 5주 동안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내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법, 자연을 경제적 자원으로만 바라보며 착취하지 않고 공생하는 법, 진정한 영혼의 자유를 꿈꿀 줄 아는 용기를 지니는 법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 도서관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지속적인 양질의 인문학 강연을 제공해 코로나 위기, 급변하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
이병종 기자 입니다.
이병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