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특별 자기개발 "나는요" 실시

천안
성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특별 자기개발 "나는요" 실시
  • 입력 : 2022. 05.24(화) 21:28
  • 김태연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호서대학교가 수탁·운영하는 성정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정일현) 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9일 특별 자기개발 프로그램 '나는요'를 운영했다.
[천안/CTN]김태연기자 = 호서대학교가 수탁·운영하는 성정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정일현) 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9일 특별 자기개발 프로그램 '나는요'를 운영했다.

'나는요' 프로그램은 청소년 간 함께하는 자아탐색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방과후아카데미 소속감을 높이고, 자기개발 프로그램 다양성 증대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첫 번째 활동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고 3가지 목록을 적은 후, 누가 적은 목록인지 맞추어보며 자신 및 친구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활동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종이컵에 표현하고 탑을 쌓은 후, 긍정적인 감정을 표현한 종이로켓으로 종이컵 탑을 부셔보는 활동을 통해 다양한 감정에 대해 탐색하고, 건강하게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은 "부정적인 감정들을 긍정적인 감정의 종이로켓으로 부시니 스트레스가 풀리고 속이 시원해지는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성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로 진행하며, 관내 초등5-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중에 있다.

방과후아카데미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방과후아카데미 사무실 ☎070-4141-8793 및 홈페이지 staryouth.co.kr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연 기자 cks7089@naver.com
김태연 기자 입니다.
김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