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공주시 시정비전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공주
민선8기 공주시 시정비전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 공주시장직 인수위원회, 민선8기 시정비전 및 공약 목록화
  • 입력 : 2022. 06.30(목) 10:27
  • 이은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공주시장직 인수위원회 해단식
[공주/CTN]이은춘 ㄱ지ㅏ = 오는 7월 출범하는 민선8기 공주시의 시정비전이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으로 확정됐다.

민선8기 공주시장직 인수위원회인 '행복한 공주 인수위원회'는 지난 8일 개소식 후 업무보고 청취를 시작으로 20여 일 동안 쉼 없는 활동을 펼친 뒤 지난 29일 최종보고를 마치고 활동을 종료했다.

인수위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시민들의 소망과 당선인의 시정철학을 담아 민선8기 시정비전을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으로 설정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4대 시정목표를 제시했다.

4대 시정목표는 ▲사람이 넘쳐나는 명품도시 ▲활력이 샘솟는 경제도시 ▲시민이 행복한 교육·복지도시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 등으로 시의 미래 발전을 위한 민선8기 4년간의 청사진이 담겼다.
최원철 공주시장 당선인

또 당선인이 후보 기간 제시했던 98개 공약 사항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10대 중점공약을 포함한 총 78개 공약을 목록화했다.

이들 공약은 주관부서 실천계획 수립과 공약심의 평가위원회, 시민참여단 검토 등을 통해 올해 안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수위 운영 기간 수렴된 시민제안 등은 민선8기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을 구현해 나갈 것을 권고했다.

최원철 공주시장 당선인은 "새로운 공주의 밝은 미래를 위해 내 일처럼 헌신해준 인수위원께 감사드린다"며, "최종 결과 보고를 토대로 시민들의 의견을 보강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강한 공주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춘 기자 yflee58@hanmail.net
공주취재본부
이은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