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금산군의회, 심정수 의장·부의장 정옥균 선출

충청의회
제9대 금산군의회, 심정수 의장·부의장 정옥균 선출

- 군민들과 협력하고 상생하며 신뢰받는 의회 구현
-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수준 높은 의회로의 변화 약속
  • 입력 : 2022. 07.03(일) 22:31
  • 정민준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 제9대 금산군의회 전반기 의장에는 심정수(국민의힘) 의원이 선출됐다.
[정치/CTN]정민준 기자ㅣ금산군의회는 7월 1일 개원식과 함께 원구성을 마치고 의정 활동을 시작했다.

군의회는 제292회 임시회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장 선출을 비롯한 부의장 및 상임위원회 구성과 위원장을 선출했다.

제9대 금산군의회 전반기 의장에는 심정수(국민의힘) 의원이 선출됐다.

부의장에는 정옥균(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의회운영위원장에 최명수(국민의힘) 의원, 총무위원장에 송영천(국민의힘)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는 김기윤(국민의힘) 의원을 선출했다.

심정수 의장은 첫째, 군민과 소통하며 동행하는 열린 의회 및 신뢰받는 의회 둘째, 권위를 내세우기보다는 군민을 위해 협력하고 상생하는 의회 셋째,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며 "우리 지역사회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며 이전보다 더 성장하고 수준 높은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개원식에는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해 관계 공무원과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해 제9대 금산군의회 출범을 응원했다.

박범인 군수는 “군민이 행복한 금산, 꿈과 희망이 넘치는 세계속의 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런 결실을 맺기 위해 의원님들과 격의없는 대화와 협의를 통해 우리 금산군 발전과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이디어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금산군의회는 7월 주요 의사일정은 의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와 2022년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 청취를 통해 추진 사업을 점검할 예정이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