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2 백제문화유산주간' 오는 8~14일 개최

공주
공주시, '2022 백제문화유산주간' 오는 8~14일 개최
- 백제왕도 공주에서 펼쳐지는 백제문화의 향연
  • 입력 : 2022. 07.04(월) 09:32
  • 이은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백제문화유산주간 포스터[공주시 제공]
[공주/CTN]이은춘 기자 =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공주와 부여, 익산 등 백제왕도 3개 시군에서 '2022 백제문화유산주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백제문화유산주간'은 지난 2015년 백제역사유적지구 8개소가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문화재청과 공주, 부여, 익산 그리고 국립박물관, (재)백제세계유산센터 등 8개 기관이 지난 2018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백제문화유산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더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 향유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공주와 부여, 익산에서 각각 진행되는데 '백제문화유산 녹턴', '큐레이터에게 듣는 백제문화유산이야기', '백제문화유산만들기 체험', '백제유적발굴체험', '온라인으로 즐기는 백제문화유산'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공주시에서는 공산성과 수촌리고분군 일원에서 발굴조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백제유적을 찾아 떠나는 고고학 탐험'과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에 대한 유적·유물 설명과 음악회가 함께하는 '백제문화유산녹턴' 행사가 열린다.

자세한 행사 일정 및 내용은 '백제문화유산주간' 누리집(http://www.baekjejuga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원철 시장은 "백제문화유산주간 행사를 통해 동아시아 문물교류의 중심이었던 고대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백제왕도로서의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재청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백제문화유산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춘 기자 yflee58@hanmail.net
공주취재본부
이은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