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추진 위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천안
천안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추진 위해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읍면동 팀장과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요양등급 판정에 따른 서비스 지원 및 연계 설명
  • 입력 : 2023. 02.08(수) 22:43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가 지난 7일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추진을 위해 읍면동 팀장과 담당자 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지난 7일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추진을 위해 읍면동 팀장과 담당자 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건강보험공단 요양급여 담당 주선옥 차장을 초빙해 지역사회 통합돌봄에 대한 이해와 요양등급 판정에 따른 서비스 지원 및 연계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2023년 변화되는 통합돌봄서비스에 대한 사항과 읍면동 창구의 업무처리, 프로그램의 연계, 의뢰, 제공 시 유의사항 등이 구체적으로 정리된 업무매뉴얼과 실무 지침 등을 통합돌봄팀이 안내했다.

천안형 통합돌봄에 대한 교육 진행 후에는 사업 추진 시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져 애로사항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소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당부사항으로는 위기가구 조기 발굴에 많은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읍면동 담당자와 서비스 제공기관에 협조를 요청했다.

박재현 복지문화국장은 “급속한 고령화에 발맞춰 촘촘하고 특색있는 천안시만의 통합돌봄 사업 서비스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교육이 지역사회 통합돌봄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