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구, 캠핑과 요리가 만나는 날 '상소캠핑요리축제' 개최

동구
대전동구, 캠핑과 요리가 만나는 날 '상소캠핑요리축제' 개최
‘캠핑과 요리가 만나는 날’상소캠핑요리축제 레시피 접수
동구 상소동 오토캠핑장에서 오는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월 28일부터 3월 26일까지 접수.. 자신만의 요리법과 사진 담아 접수하면 축제의 주인공
  • 입력 : 2023. 02.23(목) 14:46
  • 정민준 기자
대전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
대덕
△레시피접수 홍보물 사진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최근 증가하는 캠핑 인구를 위한 대전시 최초 캠핑과 요리를 접목한 ‘상소캠핑요리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동구 상소동 오토캠핑장에서 오는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며,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캠핑요리 레시피’ 접수를 통해 본선에서 경연을 펼칠 45개 팀을 사전 모집하는데, 3가지 주제별 요리(▲고기요리 ▲편의점 간편요리 ▲안주요리) 중 나만 아는 레시피를 2월 28일부터 3월 26일까지 이메일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레시피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45개 팀은 4월 29일 3가지 주제를 가지고 캠핑요리축제에 참가해 현장 요리대회를 펼칠 예정이다.

요리대회는 요리전문가, 관내 대학 식품 관련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들이 캠핑 요리에 걸맞은 창의성, 작품성, 대중성 등을 평가해 1등 3팀(30만 원 상당 재래시장상품권) 등 총 9개 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단순 요리대회라기보다는 전 국민이 일상에서 개인위생과 건강요리에 대한 관심이 많은 시기인 만큼 건강요리 시연과 건강도시락 만들기 둥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사전 레시피 접수에 전국 캠핑족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리며,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