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홍도동 행정복지센터 실내 다목적체육시설 준공

동구
대전 동구, 홍도동 행정복지센터 실내 다목적체육시설 준공
홍도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부지 활용해 실내 다목적체육시설 조성
지상 2층, 면적 213.56㎡ 규모… 문화․체육공간 활용 기대
  • 입력 : 2023. 02.27(월) 16:25
  • 정민준 기자
대전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
대덕
△ 박희조 동구청장을 비롯한 참석 내빈들이 홍도동 실내 다목적체육시설의 준공을 축하하는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대전/CTN]정민준 기자ㅣ 동구 홍도동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각종 행사 등 다목적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다목적체육시설이 완공돼 27일 준공식이 개최됐다.

홍도동은 실내 체육활동 및 각종 행사를 진행할 공간이 협소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구는 2021년 10월 홍도동 행정복지센터 증축계획을 수립하고 행정복지센터 내 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실내 다목적체육시설을 조성했다.

구는 대전시 특별조정교부금을 포함해 총 사업비 8억 6천만 원을 투입, 지난해 6월 착공해 약 8개월 간의 공사를 거쳐 연면적 약 213.56㎡, 지상2층 규모의 필로티 구조로 올 1월 완공했다.

이날 준공식 행사에는 박희조 동구청장을 비롯해 주요 내빈,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감사패수여 식과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체육활동과 각종 행사진행 공간의 부족으로 그동안 홍도동 주민들이 겪었던 불편들이 실내 다목적체육시설이 준공으로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각종 문화,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