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고향사랑기금 효율적인 관리 발판 마련

보령
보령시, 고향사랑기금 효율적인 관리 발판 마련
- 고향사랑 기금운용 심의위원회 개최…보령시 고향사랑기금 설치 및 운용계획안 심의
  • 입력 : 2023. 02.28(화) 16:19
  • 임종복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고향사랑 기금운용 심의위원회[보령시 제공]
[보령/CTN]임종복 기자 = 보령시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고향사랑 기금운용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보령시 고향사랑기금 설치 및 운용계획안’에 대해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향사랑 기금운용 심의위원회는 2023년 기금 1억2000만 원을 포함해 5년간 10억 원을 조성하고자 하는 보령시 고향사랑기금 운용계획안을 원안 가결했다.

또한 2023년 조성된 기금에 대해서는 전액 예치하여 고향사랑기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로 했다.

시는 앞으로 보령시의회에 기금운용계획안을 상정하는 등 기금 설치 절차를 차질 없이 이행하고, 효과적인 기부금 사용을 위해 기부금 사업을 발굴하는 등 지정 기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령시 고향사랑기금은 고량사랑기부제를 통해 마련한 재원을 바탕으로 주민 복리 증진 사업,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사업, 지역 주민들의 문화·예술·보건 증진사업 등을 펼치기 위해 운용된다.

그동안 시는 ‘보령시 고향사랑기부금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였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원활한 추진과 정착을 위해 누리집 및 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현재까지 기부금 110건 2260만 원을 모금했다.

김동일 시장은 “기부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용해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라며 “보령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금운용 심의위원 위촉[보령시 제공]

한편 보령시 고향사랑기금운용 심의위원회는 당연직 3명, 위촉직 6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직 위원에는 최은순 보령시의원, 백승일 보령시산림조합장, 김옥수 한국여성농업인보령시연합회장, 박상우 (사)충남보령근해안강망협회장, 박병혁 선우세무회계사무소 회계사, 박미자 농협은행 보령시출장소 지점장이 위촉됐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