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의 문화유산을 보드게임으로??

충주
충주의 문화유산을 보드게임으로??
- 충주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초등학생 대상 매주 주말 운영
  • 입력 : 2023. 06.01(목) 07:55
  • 김종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충주의 문화유산 / 제공=충주시
[충주/CTN]김종연 기자= 충주박물관(관장 정선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박물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으로 충주의 문화유산을 보드게임으로 제작한 '더 가까이 충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2023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일상생활 속 인문가치 확산 및 문화의 일상화 실현을 위해 생활 속의 쉬운 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주박물관은 올해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800만 원을 지원받았다.

'더 가까이 충주' 프로그램은 우리동네 문화유산을 '네모네모 충주'라는 보드게임으로 제작해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네모블록을 이용해 충주 문화유산을 랜드마크로 쌓아보고, 지역의 대표 문화유산을 차지해 저주를 풀어주는 등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지역의 문화유산을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선미 충주박물관장은 "충주의 문화유산 보드게임을 제작하면서 새삼 충주가 가지는 역사적 의미를 느꼈다"며, "재미와 교육 두 가지를 모두 갖춘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신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충주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더 가까이 충주' 프로그램은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된다.

충주시 통합예약사이트 박물관 교육강좌 탭에서 기수별 신청이 가능하다.
김종연 기자 kjy101319@naver.com
김종연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김종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