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 피해 농가에 충분한 보상방안 마련

정치
집중호우 피해 농가에 충분한 보상방안 마련
박덕흠 위원장, 현장 목소리 반영에 환영의 뜻
  • 입력 : 2023. 07.28(금) 22:00
  • 이기국 기자
정치
정치
4·15총선
박덕흠 의원
[정치/CTN]이기국 기자 = 국회 정보위원장인 박덕흠 의원(충북 보은.영동.옥천.괴산군, 국민의힘)은 국민의힘과 정부, 대통령실이 28일 고위당정협의회에서 결정한 '수해 지원.복구.재발 방지 대책'에 농업 현장의 의견이 반영됐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유례없는 폭우로 곳곳에서 침수 피해가 잇따르자 박덕흠 위원장은 열흘 동안 동남4군에 머물며 지역민의 요청사항을 청취하고, 피해가 큰 농가는 직접 복구 작업을 도왔다.

박 위원장은 정부의 수해 지원 대책에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돼야 한다고 판단하고, 고위당정협의회 개최 하루 앞서 농식품부 담당자를 직접 만나 재난지원금 외에도 피해 농가에 대한 추가 지원 검토를 요청한 바 있다.

이날 고위당정협의회 브리핑에 따르면, 당정은 이번 집중호우에서 농업 분야 피해가 특히 심각하다고 보고 농업인에 대한 지원을 신속히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지원 대책에는 박 위원장이 적극 요청한 ‘호우 피해로 재배 유지가 어려운 논콩의 경우에도 전략작물직불금을 지급’하는 내용이 포함됐으며, 이 외에도 재해복구비 인상, 농기계 수리 지원, 피해 농작물 잔여물 처리 등이 있다.

박덕흠 위원장은 "정부가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대책을 마련해줘 조금이나마 농가들의 시름을 덜게 됐다"며 "정부가 가용 자원을 모두 동원해 신속하게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계속 챙겨보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말을 믿으며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