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문 의원, 「보건의료기술 진흥법 개정안」국회 보건복지위 통과 환영!

정치
이정문 의원, 「보건의료기술 진흥법 개정안」국회 보건복지위 통과 환영!
- 이정문 의원이 치과계, 관련 부처, 국회 복지위원 설득을 거쳐 6월 대정부질문서 한덕수 총리에 속도감 주문 등 노력 기울인 성과
- 이정문 의원, “21대 국회에서 본회의 통과와 함께 천안에 첫 삽 뜰 수 있도록 총력”
  • 입력 : 2023. 08.26(토) 21:42
  • 강현수 기자
정치
정치
4·15총선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정치CTN]강현수 기자 = 이정문 국회의원(충남 천안시 병, 더불어민주당)이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위해 대표발의한 「보건의료기술 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5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다.

인구 고령화와 구강만성질환 증가에 따른 치과 관련 의료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관련 산업의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고 구강보건의료분야 연구개발에 대한 필요성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의과학 연구는 주로 생명 연장과 질병 치료에 목표를 두고 있기 때문에, 국민 삶의 질적 향상에 부응하고 치의학 분야에 특화된 연구·개발 및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정책적인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이정문 의원은 국내 치의학 분야 연구 활성화를 위해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의 법적 근거를 담은 「보건의료기술 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지난 5월 대표 발의했다.

그동안 이 의원은 치과계와 만나 개정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관련 부처인 복지부ㆍ과기부 고위 관계자 및 국회 복지위 의원을 여러 차례 만나 설득해왔다. 또한, 지난 6월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부처 간 이견 조율을 조속히 마칠 것을 주문한 바 있다.

현재 국회에 국립치의학연구원 설치를 위한 법안 8건이 발의되어 있는데,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선도적으로 논의하고 중지를 모아 국립치의학연구원 설치 법안이 복지위 전체회의를 통과한 것이다.

이정문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미래 의료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국립치의학연구원의 충남 천안 설치를 약속한 만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21대 국회에서 본회의 통과와 함께 천안에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의 첫 삽을 뜰 수 있도록 정치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