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노년사회화교육 수료식 및 발표회 진행

사회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노년사회화교육 수료식 및 발표회 진행
  • 입력 : 2023. 12.07(목) 23:37
  • 강현수 기자
사회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호영)은 지난 7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발표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호영)은 지난 7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노년사회화교육 수료식과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올해 31기를 맞은 노년사회화교육은 평생교육을 지원하는 55개의 학과와 취미·여가를 지원하는 27개의 동아리로 운영되었으며, 2023년 한 해 동안 약 1,500여 명의 노인이 참여하였다.

이번 수료식에는 정도희 천안시의회장이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빛나는 열정을 응원하며, 1년간의 노력과 수료를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수료식은 1부 행사에서 이용회원 대표의 수료증 수여와 노인복지유공 천안시장 감사패(이용회원 이두순 73세),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장 감사패(강사 이순선 64세) 수여로 이루어졌으며, 2부 행사에서는 1년간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발표하는 공연시간으로 이루어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호영 관장님 “매해 수료식을 거듭할수록 복지관을 수료하는 노인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그만큼 노인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욕구와 열정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복지관이 노인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성취감을 줄 수 있는 곳이 되기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은 7일에 이어 8일까지 발표회를 양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8일에는 태극기공, 태권도 시범 등 여러 학과가 발표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