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N논단]CEO의 자질

CTN 논단
[CTN논단]CEO의 자질
-가갑손 충청대학교 명예교수
  • 입력 : 2024. 01.30(화) 16:21
  • 가금현 기자
오피니언
기고
칼럼
사설
인사
종교
동정
신년사
송년사
안창현의 칼럼
발행인 칼럼
CTN논단
만물창고
가재산의 삶의 이야기
리채윤의 실천하라, 정주영처럼
문영숙의 꼭 알아야 할 항일독립운동가 최재형
CTN문학관
김영희 교육에세이
박순신의 사진여행
주대호의 물고기 사육정보
미디어 포차
가갑손 충청대학교 명예교수
[CTN논단] CEO는 기업의 최고경영자를 일컫는다. 최근에는 대통령까지도 CEO라고 말하고 있다.

그렇다면 CEO의 자질은 무엇일까?

▲Global Standard에 맞는 기치관과 카리스마를 갖춰야 한다. 뚜렷한 철학과 개성을 가지고 부하의 충성심과 열정을 고취 시키는 개인적인 매력의 소유자 ▲정직하고 투명하며 기업 윤리에 투철한 사람, 부하 직원을 명료하고 유창한 어조로 설득하는 의사 전달 능력의 소유자 ▲프로페셔널한 경영자로서 시장에서 검증된 조직 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 즉 강력한 리더십과 결단력을 가진 조직의 리더 해박한 전문 지식을 갖고 세계시장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사람, 세계화 시대에 필수적인 외국어 구사 능력은 물론 재무, 마케팅, 법률 등 전문적인 지식의 소유자 비즈니스 감각을 갖고 있으며 젊고 창조적이며 진취적인 혁신의 소유자 ▲CEO가 될 수 있는 기본 자질이라 할 건강한 인품을 겸비한 사람, CEO의 건강은 기업의 건강을 상징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래 성장을 위한 비전을 갖고 계속 적인 연구개발, 훈련, 우주 시장의 정보획득 등 꾸준히 계속 적인 성장을 위한 제반 노력을 경주하는 사람, 단체의사에 영입하기보다 신선하며 과감한 미래설계를 주도적으로 실천하며 조직 구성원에게 희망과 자긍심을 갖게 하는 자질의 소유자 ▲군림하는 자가 아닌 시장의 한복판에 우뚝 서 있는 철저한 상인 정신을 가지고 고객 속으로 깊이 들어가 고객과 사회와 함께하는 봉사자, 자기계발에 앞장서며 임직원 교육, 잠재력 개발에 노력하고 후계자 양성에 노력하는 사람이라 생각한다.

안타깝게도 나는 이 예를 모두 이루진 못했지만, 미래 우리 회사에 이러한 CEO가 탄생 되기를 기대해 본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신문사 블로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