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친환경 자전거 축제' 개최

공주
공주시, '친환경 자전거 축제' 개최
- 5월 4일 자전거의 날 기념식과 자전거 대행진 개최, 참가자 모집
  • 입력 : 2024. 04.19(금) 09:53
  • 이은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자전거대축제 경품전단지/사진제공=공주시
[공주/CTN]이은춘 기자 =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4일부터 3일간 개최하는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공주’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와 공주시가 함께 준비한 탄소중립 실천 및 국민 건강을 위한 친환경 자전거 축제로, 5월 4일 오후 2시 금강신관공원 특설무대에서 자전거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기념식에는 3천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경품권을 배포하는데 기념식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전기자전거와 자전거 용품 등 푸짐한 경품도 나눠준다.

기념식에 이어 열리는 자전거 대행진은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500여명이 함께 금강신관공원을 출발해 석장리구석기 축제가 열리는 석장리박물관까지 약 5.5km(30분 가량 소요)를 두 바퀴로 달리게 된다.

이 길은 금강의 물줄기를 따라 아름다운 유채꽃밭을 지나는 금강종주 자전거길로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한 것 만끽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공주’ 누리집(www.bikefestival.kr) 또는 전화(1566-9310)로 사전 접수하며 행사 당일 종합안내소에서 현장 접수해도 된다.

시는 선착순 500명에 한해 기념 셔츠와 축제장 사용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금강변에서 불어오는 봄바람을 맞으며 펼쳐지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감동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자전거묘기 스피닝 공연, 레트로 경주대회, 낙화 불꽃놀이, 전국 스피닝대회, 전국 그림그리기대회, 전국 사진 공모전, 핫플 공주 라이딩 투어 등 다채롭고 풍성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행사 기간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 누리집(www.bikefestiva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률 경제도시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백제의 왕도 공주에서 자전거 라이딩이 주는 재미에 푹 빠져 보시길 바란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오감만족 여행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