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소규모학교 체육·예술 한마당 개최

교육
서천교육지원청, 소규모학교 체육·예술 한마당 개최
  • 입력 : 2024. 05.20(월) 11:07
  • 임종복 기자
교육
체육예술한마당/사진제공=서천교육지원청
[서천/CTN]임종복 기자 =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은 지난 17일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자유학기제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관내 4개 중학교 학생 및 교원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학교 연합 체육·예술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산중, 비인중, 서면중, 판교중 4개 학교와 서천교육지원청이 학생수 50명 미만인 소규모 학교에서 독자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운 체육·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운동 능력과 예술적 재능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축구, 단체 줄넘기 등 5개 종목의 체육 경기와 학교별 장기자랑 등 예술 활동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타학교 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서로를 존중하고 소통하는 가운데 협동심을 발휘하며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이웃 학교의 많은 친구들과 함께하니 운동 경기가 흥미진진해서 더 열심히 참여하게 된 것 같다. 그리고 관객이 많아서인지 장기자랑 분위기도 더 즐거웠다”고 말했다.

강태정 교육과장은 “이번 연합 체육 예술 한마당은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협력적 소통, 공동체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하였다. 학생들이 많은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체육과 예술적 역량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작은 학교 학생들의 좋은 배움과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