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TS 전창열 대표 고향사랑 실천… 2년 연속 최고액 기부

논산
㈜강원NTS 전창열 대표 고향사랑 실천… 2년 연속 최고액 기부
- 누적 1천만 원 기부금과 장학회 운영, 장애인협회 성금 등 꾸준한 나눔 실천
  • 입력 : 2024. 05.20(월) 12:12
  • 정지철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강원NTS 전창열 대표 /사진제공=논산시
[논산/CTN]정지철 기자 = 전창열 ㈜강원NTS 대표이사가 고향 충남 논산에 향한 남다른 애정과 꾸준한 기부로 고향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전 대표는 최근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인 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로써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액 기부를 달성, 누적 기부금 1천만 원을 기록하였다.

그의 고향사랑은 단순 기부를 넘어서 고향발전과 인재양성, 소외계층 지원 등 다방면에 걸쳐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논산시 재경향우회 회장을 역임하며 고향 논산장학회 운영 및 지원을 통해 우수 인재 육성에 힘썼고, 지난해 화재 피해 복구를 위해 충남지체장애인협회 논산시지회에 1,2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함으로써 장애인협회 기부금만 누적 5천만 원에 다다랐다.

전창열 대표는 “멀리서나마 항상 논산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고향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고향의 번영과 시민 행복에 보탬이 되고자 꾸준히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고향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신 전창열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지역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전 대표가 이끄는 강원NTS는 산업용 보일러를 제작, 수출하는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유럽, 중국, 미국 등에 진출해 화공플랜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5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