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심뇌혈관질환과 고혈압·당뇨 합병증 조기 발견 검사비 지원

논산
논산시, 심뇌혈관질환과 고혈압·당뇨 합병증 조기 발견 검사비 지원
- 심뇌혈관질환과·고혈압·당뇨 합병증 조기 발견으로 시민 건강 지킨다
  • 입력 : 2024. 06.14(금) 13:28
  • 정지철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논산시청 전경
[논산/CTN]정지철 기자 =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다음달 31일까지 심뇌혈관질환과 고혈압·당뇨 합병증 예방을 위한 조기 발견 검사로 안저검사와 경동맥초음파, 혈액검사의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동맥초음파는 동맥경화 및 협착 정도, 폐쇄의 유무 등을 확인하고, 안과검사는 백내장, 녹내장, 당뇨병성 망막병증 등을 발견하는 검사이다. 또한, 정기적인 합병증 검사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에서 가장 중요하므로 최소 1년에 1회 검사를 권고하고 있다.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이 있는 경우 심근경색증과 뇌졸중 등의 발생 위험이 높아 합병증을 조기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심뇌혈관질환의 합병증을 조기 발견하여 치료함으로써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조기사망과 영구장애를 예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사에 참여하는 의료기관 10개소, 고혈압·당뇨 합병증 검사에 참여하는 의료기관 11개소, 안과검사에 참여하는 의료기관 4개소(1개소 중복)와 협약을 맺고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사는 안과검사와 경동맥초음파 등 최대 66,000원, 고혈압·당뇨 합병증 검사는 안과검사와 혈액검사 등 최대 50,800원 상당의 합병증 검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검진 대상자는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등을 가진 만성질환자이며, 신청은 신분증을 가지고 거주지 보건(지)소·진료소에 방문하여 신청하고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발급된 의뢰서를 가지고 협약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진행하면 된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