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사천시
사천시,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 '별주부전 비토섬' 가볼까? 먹어볼까? 해볼까?
  • 입력 : 2021. 12.23(목) 22:25
  • 방미희 기자
경남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양산시
밀양시
사천시
진주시
통영시
거제시
함안군
창녕군
의령군
합천군
산청군
하동군
거창군
함양군
남해군
비토섬 사진 [사진제공=사천시]
[사천/CTN]방미희 기자 = 사천시는 <별주부전 비토섬, 가볼까? 먹어볼까? 해볼까?>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2년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공모사업' 생활관광 활성화 분야에 선정돼 국비 1억원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별주부전 비토섬 사업은 3일 이상 체류(숙박)하면서 그 지역만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고, 지역민들의 삶을 공유하는 '현지 살아보기 형'에 선정돼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22년 사업성과 평가에 따라 2023년도에도 계속해서 사업비 1억원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생활관광 활성화 분야'는 현지인들만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현지인다운 여행을 의미한다.

시는 비토 돌아보기(무인도 체험, 철새 관찰), 친환경 체험(낚시 체험, 굴까기, 바지락 캐기, 수상레저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 사업과 연계해 현지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비토섬 별주부 어촌테마마을 사업과의 연계 프로그램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민간 주도형 지역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기획 단계부터 관광상품화 및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해당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민간단체와 연계해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새롭게 변화하는 여행 및 관광트렌드와 소비자 유형을 고려해 그 지역만의 독특한 생활양식과 스토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핵심 관광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운영, 전문인력 양성, 홍보 마케팅 등의 사업으로 진행한다.

박창민 관광진흥과장은 "비토섬을 휴양지로 지정 외래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관광상품 개발 및 연계관광을 통한 지속가능한 여행지 구축으로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대된다"고 말했다.
방미희 기자 dore146@naver.com
방미희 기자 입니다.
방미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