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K-water 남강댐지사와 MOU체결

사천시
사천시, K-water 남강댐지사와 MOU체결
- 곤양면, 곤명면, 축동면 친환경 인증 농가들 소모성 농자재 지원 받는다
  • 입력 : 2022. 05.01(일) 22:27
  • 방미희 기자
경남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양산시
밀양시
사천시
진주시
통영시
거제시
함안군
창녕군
의령군
합천군
산청군
하동군
거창군
함양군
남해군
K-water 남강댐지사와 MOU 체결
[사천/CTN]방미희 기자 = 사천시 곤양면·곤명면·축동면에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친환경 인증 농가는 K-water 남강댐지사로부터 친환경농업을 위한 소모성 농자재 등을 지원받는다.

지난 29일 사천시에 따르면 K-water 남강댐지사가 사천시·진주시·하동군과 '댐주변지역 친환경 영농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 28일 K-water 남강댐지사 상황실에서 열렸는데, 정연수 남강댐지사장, 임호숙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남강댐지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사천시, 진주시, 하동군 등 댐 주변지역 11개 면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친환경 인증 농가에 친환경농업을 위한 소모성 농자재 등을 직접 지원해준다.

실제 거주하거나 영농 중이어야 한다.

또한, 친환경농업 유지를 위한 시설조성과 기타 기술지원 등에도 나서게 된다.

사천시는 곤양면·곤명면·축동면 등 3개면이 이번 지원사업에 포함됐으며, 1500만원 규모의 친환경 자재·농약·비료 등을 지원받게 된다. 진주시는 2000만원, 하동군은 1000만원이다.

한편, 사천시농업기술센터도 이번 협약을 통해 남강댐주변지역 친환경농가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사천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댐 주변 친환경 농가 영농실태에 맞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방미희 기자 dore146@naver.com
방미희 기자 입니다.
방미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