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중등신규교사연수 실시

교육
보령교육지원청, 중등신규교사연수 실시
- 2022 중등 신규교사 대상 상상이룸교육 배움자리
  • 입력 : 2022. 07.05(화) 09:44
  • 임종복 기자
교육
보령교육지원청 중등신규교사연수
[보령/CTN]임종복 기자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4일 보령 상상이룸교육센터에서 2022년 중등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상상이룸 교육」이라는 주제로 상상이룸교육 배움자리 연수를 실시했다.

상상이룸교육이란 상상하고 생각한 것을 여러 가지 도구를 활용하여 직접 설계하고 만들고 공유하는 교육활동으로 만드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자신감, 문제해결능력 등을 키우게 된다.

김영화 교육장은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AI, 드론, 로봇, SW, 코딩, 목공 등 미래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연수를 마련하여 신규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번 연수는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인공지능 상상이룸 교육과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활용한 상상이룸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를 통해 신규교사들은 인공지능 기반 교육을 체험하고 학생의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 교수-학습 방안을 스스로 설계, 구안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다.

김영화 교육장은 "정보교과 뿐만아니라 일반교과에서도 인공지능(AI) 활용 기반 교과융합 교육, 지역 특화 AI, SW 교육 등을 할 수 있는 역량있고 전문성을 갖춘 교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