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학교 적응력 향상 위한 소통 연수 실시

교육
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학교 적응력 향상 위한 소통 연수 실시
- 저경력 교직원 대상, 세대간 격차 해소, 소통하는 학교
  • 입력 : 2023. 10.01(일) 13:20
  • 강현수 기자
교육
천안교육지원청이 저경력 교직원 학교적응력 강화 소통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6일(화) 저경력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소통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차희연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저경력 교직원을 위한 세대간 소통 및 갑질 예방에 대한 주제로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사례를 통한 대화 기법 및 뇌과학적 접근을 통한 소통 방법 등으로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편성했다.

직장생활에서 관리자들은 권한을 내려놓는 게 익숙하지 않고 저경력 교직원들은 자기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입을 여는 것이 쉽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다 보니 서로가 서로를 부담스럽게만 여기고 결국 수직적인 구조의 학교문화에서 벗어나질 못하는 악순환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박종덕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직원분들의 세대 간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갑질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과 함께 앞으로도 천안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단위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연수를 기획하여 학교 구성원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