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북면 감계.무동 등 규제지역 핀셋 해제 건의

창원시
창원특례시, 북면 감계.무동 등 규제지역 핀셋 해제 건의
- 규제지역 일부 해제 위해 국토교통부 방문
  • 입력 : 2022. 04.26(화) 22:01
  • 방미희 기자
경남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양산시
밀양시
사천시
진주시
통영시
거제시
함안군
창녕군
의령군
합천군
산청군
하동군
거창군
함양군
남해군
북면 감계.무동 등 규제지역 핀셋 해제 관련 협의 모습
[사진제공=창원특례시]
[창원/CTN]방미희 기자 = 창원특례시는 26일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규제지역 중 북면 감계․무동지구와 주택가격 상승과 관계없는 38개 동(洞) 지역에 대해 해제 건의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2월 30일 '21년 제4차 주거정책심의위원회에서 창원시를 포함한 전국의 규제지역에 대해 주택가격 상승세가 지속되고 하락 전환 후 시일이 오래 경과하지 않았고, 미분양 주택 수도 여전히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올해 상반기 시장을 추가 모니터링한 후 해제 여부를 재결정하는 것으로 발표했다.

창원시는 2020년 12월 18일 규제지역 지정 이후 의창구 동읍․북면 지역에 대해 수차례 국토교통부를 방문하여 지역 실정과 지역 주민의 민원사항을 적극적으로 호소해 2021년 8월 30일 동읍과 북면 일부 지역이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된 바 있다.

이번 국토교통부 방문에서는 북면 감계․무동지구뿐만 아니라 주택가격 상승과 연관성이 낮은 아파트 없는 동(洞) 지역과 아파트 가격상승이 거의 없는 동(洞) 지역을 포함해 규제지역에 대한 동별 핀셋 해제를 건의하고, 주거정책심의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을 요청했다.

문상식 주택정책과장은 "창원시 외곽지역과 주택가격 상승과 관계없는 지역에 대해 규제지역이 해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방미희 기자 dore146@naver.com
방미희 기자 입니다.
방미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